임차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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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이엔(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임차in 어플리케이션 및 임차in 홈페이지(http://imcha-in.com/)에서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 또는 이용자 간의 법률관계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임차in 서비스’란 회사가 ‘임차in 어플리케이션’ 및 ‘임차in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임차in’ 브랜드를 사용하는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 ‘회원’이란 본 약관 또는 개별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 ‘이용자’라 함은 ‘임차in’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 회원’을 말합니다.
    • ‘임차in 플랫폼’이라 함은 임차in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 등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을 말합니다.
    • ‘특정 서비스’란 회사가 임차in 어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중 별도의 개별 약관 동의가 필요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등급을 ‘회사’ 내부규정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임차in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를 의미하며, 회원이 설정한 휴대전화번호가 해당됩니다.
    • ‘간편비밀번호’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를 말합니다.
    • ‘유료 서비스’라 함은 임차in 서비스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로 이용 가능한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정보 제공 및 분석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 ‘제휴사’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in 어플리케이션 및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 3조 (서비스의 가입)]

  •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하 ‘가입 신청자’)이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단,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개별 약관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본 약관 및 그 개별 약관에 동의하여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 가입신청자가 법인 또는 임의단체인 경우
    • 타인의 개인(신용)정보를 도용한 경우
    •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당한 회원이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이거나 부정한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이용자 거주 부동산 관련 정보 제공 및 편의 제공 서비스. 부동산과 관련한 서비스 및 임차in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 이용자가 동의한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여 열람하도록 하는 조회 서비스
    • 회사가 개발하거나 제휴사 등 다른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 기타 각 1,2,3호 서비스에 부수하거나 연결된 서비스
  •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정하며, 이용자는 임차in 플랫폼을 통하여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관련 법령, 회사 및 제휴사의 정책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정보의 제공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이메일, 문자 메시지, 푸시 알림(App push), 알림 톡 등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정책에 따라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이용)]

  • 이용자는 임차in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그 이용을 위하여 본인확인 및 실명확인, 접근매체를 통한 인증,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 동의 등 회사 또는 제휴사에 대한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이 필요합니다.
  • 회사는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본 약관 이외에 개별 약관에 대한 동의,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등 절차의 이행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특정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임차in의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및 회사의 사정에 따라 이용시간이 변경되거나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수료를 부과하는 경우 회사는 수수료 부과의 대상이 되는 서비스의 종류, 유효기간, 수수료 등을 사전에 임차in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에서 부동산 거래 정보를 제공할 경우, 반드시 기본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항목을 기재해야 하며, 추가적인 정보를 기재할 때에도 서비스에서 지정된 양식과 방법에 따라서 기재해야 합니다.
  • 이용자는 제공한 정보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규정된 콘텐츠 이용 목적과 방법에 따라서만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이용합니다.
  •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상세설명과 이미지는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해당 정보에 한정된 것이어야만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정보 제공 시 제공하는 정보와 관련 없는 광고를 해서는 안 됩니다.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통신요금은 이용자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이용자께서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신규서비스 개시 등의 이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될 수도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임차in 플랫폼에 공지합니다.

[제 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이용자는 임차in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임차in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임차in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자의 본 약관 위반 등 부적절한 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 7조 (제휴사와의 제휴)]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신용정보회사, 법무사, 금융기관 등 다른 회사와 제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제휴사 제공 정보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제휴사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휴사가 제공하는 정보 이용에 관해서는 이용자와 제휴사 사이에 제휴사 약관이 적용됩니다.
  • 제휴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그에 기반한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정보의 최신성, 정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제휴사의 사정으로 정보 제공이 중단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

  • 회사는 이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에 위치기반서비스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위치기반서비스는 이용자의 단말기기의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위치정보 사업자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목적에 사용됩니다.
    • 이용자가 입력한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생성한 정보를 제공
    • 이용자의 위치를 이용한 광고성 정보 제공
    • 이용자의 위치를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정보 제공
    •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 데이터를 6개월 이상 보관합니다.
    • 이용자의 무선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이용자가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약관의 고지 내용에 따라 개인위치정보 서비스에 가입하게 됩니다.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시 동의절차를 밟으며, 비회원인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임차in 플랫폼에 고지합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차 있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이용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 회사는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의 필요가 있거나 제휴사와의 계약관계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변경이 중대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내용을 임차in 플랫폼에 고지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
    • 금융회사, 신용정보조회기관, 통신사 등 관계 기관의 서비스 점검시간
    •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과도한 트래픽 발생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제휴사와의 계약 종료 등 회사의 사정 변경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회사가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 필요에 의하여 서비스의 중단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할 경우
    • 기타 천재지변, 폭동, 전쟁, 테러,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는 제 1항, 제 2항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 또는 종료하는 경우 그 사유와 내용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알릴 수도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의 변경, 중단, 종료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 회원이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서비스 이용을 한 경우
    • 회원가입 신청 승낙거부 사유가 추후 발견된 경우
    •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하는 경우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임차in 플랫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사기 및 악성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동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어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어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코드나 어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
    •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게시글 또는 공간에 광고·홍보 및 방문 유도를 목적으로 상업적 내용을 등록·전송하는 경우
    • 동일한 내용을 동일 서비스 또는 여러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행위
    •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취득하기 위해 구매, 양수, 교환을 시도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알선하는 행동
    • 타인을 기망하여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탈취하는 행위
    •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탈퇴, 반복적 유사 활동
    • 서비스 명칭 또는 회사 임직원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운영진을 사칭하여 다른 이용자를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 욕설, 비속어, 은어 등 통상적인 금기어 사용과 그 외 회사가 이용자가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
    •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에 의하여 회원에게 계속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하다고 판단한 경우
    •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이 등록한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서 종료됩니다.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며, 해당 회원은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시킬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개별 약관에 따른 특정 서비스의 이용계약도 함께 해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회원과 제휴사간의 상품 등 거래계약관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해지를 한 이용자는 원칙적으로 재가입이 불가하며, 이 약관이 정하는 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중복 참여가 제한된 판촉 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탈퇴 후 다시 가입을 한 경우, 회사가 이를 확인한 시점부터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회사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 재가입 또는 신규가입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의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관련 법령, 회사의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자료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시 재가입일 경우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련 자료는 삭제됩니다. 단,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정보나 이용자가 제공한 자료는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있게 됩니다.

[제 11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개별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문자메시지, 알림톡, 임차in 앱 내 Push 알림, 이메일 등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한 전자적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회원이 통지를 수신하지 않거나 열람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연락처로 등록된 별도의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 및 해피톡)를 통해 제 1항의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별도의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 및 해피톡)를 통한 통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상황에 있어서 통지의 수신을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연락처를 변경하고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 이용자가 임차in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한 경우
    • 이용자가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를 탈퇴했거나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한 경우
    • 이용자의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 사용이 정지된 경우
    • 별도 모바일 채팅 메신저(카카오톡)를 제공하는 회사의 시스템 오류 및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의 네트워크 환경 문제 등으로 인하여 메시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회사가 불가피한 이유로 인해 통지를 발송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가 전체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임차in 플랫폼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 가능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임직원을 교육 및 관리하며, 관련 법령이 정하는 기술적 보안 기준을 준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책임은 콘텐츠 공급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그에 대한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런 정보가 더욱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노력을 기울이며, 이용자의 신고를 받은 정보들에 대해 적극 대응하는 조치를 취하는 등 서비스 관리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3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회원이 동의한 개별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명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자신이 입력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계정정보, 인정서 정보, 이용기기 등(이하 포괄하여 ‘서비스 이용매체’)을 타인에게 제공, 누설하지 아니하며, 타인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매체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이 없도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타인의 개인(신용)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시스템을 해킹하거나 해킹에 이용하는 일체의 행위
    •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게시된 연락처 또는 개인정보를 서비스 외 다른 용도로 사용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를 타 사이트로 유도하는 등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는 경우
    • 회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① 회사의 임직원, 피고용인, 상담원, 업무수탁자(이하 ‘임직원 등’)에게 폭력적, 명예훼손적, 모욕적 또는 성적 굴욕감이나 혐오감을 유발할 수 있는 발언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 ② 통념상 비합리적인 요구 또는 요청을 임직원에게 지속적으로 또는 반복적으로 하는 행위
      • ③ 임직원 등에게 서비스 이용과 무관한 연락을 하는 행위
      • ④ 그 밖에 위 각 호의 행위에 준하는 일체의 업무 방해 행위
    • 기타 이용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지 못할 객관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이용자의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손해배상 및 책임제한)]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를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자료에 대한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푸시 알림(App push)으로 발송되는 모든 정보는 참고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 오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알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책임지지 않으며, 그러한 분쟁은 분쟁당사자들이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 제휴사와 계약을 통하여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는 해당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이며,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이루어지는 계약은 계약의 당사자인 제휴사와 회원 각각의 책임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와 관련된 법적 분쟁에 개입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신용)정보, 계정정보, 인증서 정보, 이용기기 등 서비스 이용매체를 타인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되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유료 서비스의 취소·환불)]

  • 유료 서비스에 대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합니다.
  • 신청한 유료 서비스에 대한 업무가 이미 시작되었거나 전송이 완료되는 등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원은 단순 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유료 서비스의 누락, 오처리 등이 발생한 경우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해당 유료 서비스를 재제공 또는 취소(부분취소 포함) 및 환불 처리합니다.
  • 회사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취소 및 환불 요청을 한 경우 또는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결제가 완료된 경우에는 취소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에 따른 취소 및 환불과 관련한 제반업무를 전자금융거래법 상 적법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나이스페이먼츠㈜를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약관의 변경)]

  •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임차in 플랫폼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동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17조 (준용규정)]

  •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의 규정을 위해 개별약관을 사용하거나 이용정책을 구분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이 다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개별약관이 우선합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 18조 (권리 귀속)]

  •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콘텐츠 중 회사 또는 제3자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정보·콘텐츠를 회사 또는 제3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는 공급자가 제공한 자료가 법령 및 서비스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자료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 서비스에서는 회사가 보유하지 않은 일부 자료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자료에 대해서는 자료를 제공한 주체인 콘텐츠 공급자가 단독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이용자의 자료에 대해서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 그 밖에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의 제공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내용의 자료는 다른 이용자들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초래하고 더 나아가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므로 게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9조 (분쟁의 해결)]

  •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 이용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에 대한 이용자의 불성실로 인하여 콘텐츠 공급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하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09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임차in은 사용자를 먼저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