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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자주 질문하는 내용만 모아 정리해두었어요.
궁금한 내용을 클릭하여 확인하세요.

  • 메인화면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를 통해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인인증 관련 일부 정보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정보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1:1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메인화면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를 통해 상담·결제·서비스 신청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1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일부 상담 건의 경우 담당자를 통해 유선으로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 임차in을 통해 정확한 정보 확인 및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현재 주민등록(전입신고) 되어있는 목적물을 등록하여 사용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 임차in은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본인인증을 통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민감한 정보를 관리하는 만큼 회원가입 없이는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회원가입 없이 '둘러보기'를 통해 임차in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종류를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 처리 완료된 신청건의 경우 현재 앱 내에서는 취소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서는 고객센터(1600-7964)나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확정일자 및 임대차계약 신고는 신청 접수와 동시에 지역별 행정기관에 온라인 (대리)접수를 진행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24시간 이내 처리되고 있으나, 해당 지역 행정기관에서 처리가 늦어질 경우 지연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금요일에 접수할 경우 주말 이후 차주 월요일에 처리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처리 상태가 지속된다면 1:1 문의를 남겨주세요.

  • 1. 신분증의 종류(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를 정확하게 선택하였는지 확인해주세요.

    2. 입력한 정보가 맞지 않을 경우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였음에도 조회가 되지 않거나 오류가 계속된다면 해당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촬영하여 1:1문의로 접수해주세요.

  • 임차in은 정확한 정보 확인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입 시 본인인증을 필수로 진행하고 있으며, 휴대전화번호를 기준으로 계정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가입이 완료된 휴대전화번호는 추가 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가입 정보를 확인 또는 수정할 수 있으며, 타인의 도용이 의심되는 경우 1:1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임차in은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주소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가구주택 등의 소유자가 동호수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동호수' 등재가 되어있지 않아 조회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호수가 조회되지 않을 경우 '별칭' 입력란에 동호수를 직접 기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임차in 알림이 울리지 않는다면, 휴대폰의 알림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의 알림 설정이 OFF일 경우 알림이 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 Android [설정] - [어플리케이션] - [임차in] - [알림] - [스위치 확인]
    - IOS [설정] - [알림] -[임차in] - [스위치 확인]

    모두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음에도 알림이 울리지 않을 경우 자세한 내용을 기재하여 1:1문의를 남겨주세요.

  • '보증금 미반환건 관련한 상담'은 [임대차 분쟁 - 임차in 상담접수]를 통해 접수하시면 전문 위원을 통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외에 다른 상담이 필요할 경우 [임대차 분쟁 - 주택임대차 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에 문의해 주세요.

    임차in은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더라도 회원가입 정보는 삭제되지 않으며, 어플리케이션을 재설치 하거나 기기를 변경하여 로그인할 경우 기존 정보는 유지됩니다.

    회원정보 삭제를 원할 경우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권리분석 심화 서비스는 임차인의 입주 목적물 선정에 도움이 되고자 정확성과 신속성을 중심에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청과 동시에 관련 서류가 자동으로 발급(유료)되며, 담당 전문 위원이 해당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을 시작하기 때문에 서비스 신청 이후에는 환불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만약, 서비스 결과에 문제가 있는 경우 1:1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 화면 우측 하단 [전체 - 회원탈퇴]를 통해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탈퇴 신청 시 7일 간에 유예기간이 적용되며, 유예기간 중에는 언제든지 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원 탈퇴 시 7일 간에 유예기간이 적용되며, 유예기간 중에는 언제든지 탈퇴 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유예기간 종료와 함께 회원 탈퇴가 완료되고 관련 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재가입에 특별한 제한은 적용되지 않지만 기존에 등록·이용하였던 정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임차in은 사용자를 먼저 생각합니다.